차량 정속 주행을 위해 필요한 크루즈 컨트롤

자동차정비상식


과거에는 없었지만 요즘에 새로 출시되는 자동차에는 굳이 추가를 하지 않아도 크루즈 컨 토르 롤이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추가하고 싶지 않아도 다른 옵션들을 사용하면서 자동차의 등급을 올리기 위해 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한 번 이용해 보면 편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오랜 시간 운전을 해야 될 경우 다수의 운전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정속 주행을 유지하기 위해 크루즈 컨트롤이 제작되었는데 운전자가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원하는 속도를 설정해두면 일정한 속도를 가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이 처음 생긴 1세대는 SET 버튼으로 돌리면 작동이 되는데 속도가 30km/h가 넘을 때 사용해야 되며 자동차에 장착되어있는 속도를 같이 올린 다음에 동일한 속도로 만들어둡니다.
속도를 내리거나 올리고 싶다면 +와 - 스위치를 이동시켜서 조절할 수 있고 이 작동을 중단하고 싶다면 캔슬 버튼이나 브레이크를 밟으면 멈추게 됩니다.
보통 한 번 돌릴 때마다 1km/h씩 조절할 수 있고 10km/h를 원하면 오래 누르고 있으면 되는데 자동차마다 조절되는 속도의 크기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SCC라고도 불리고 1세대에서 발달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