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실내 점검으로 안전 운전을 해봐요

자동차정비상식


안전 운전을 하려면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만 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내 점검을 하는 것이 안전 운전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자동차 내부에서 점검해야 될 사항은 자동차 시동을 걸고 나서 운전대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되는데 만약 운전대를 조작하는데 움직임이 이상하거나 흔들린다면 휠 밸런스나 스티어링 휠 오일을 점검해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시동과 연료의 상태에 대해서 확인해야 되는데 만약에 시동을 거는데 진동이나 떨림이 심하거나 문제가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연료가 가득 채워져 있는지 확인해서 미리 채워 넣는 게 좋습니다.

또 사이드미러와 룸미러 확인은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룸미러나 사이드미러의 비침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룸머 리와 사이드미러, 시트를 나의 몸에 맞게 맞춥니다.
만약에 깨져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교체하고 이물질이 있어서 흐릿하게 보인다면 뚜렷하게 보일 때까지 닦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브레이크를 점검해야 되는데 만일의 상황에 브레이크가 잘 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평지에서 6~8회 브레이크 레버를 당겼을 때 딸각 소리가 나는지 확인하고 가파른 언덕이 있는 자동차가 없는 곳에서 제동이 잘 되는지 브레이크 레버를 당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