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고등이 고온에 반응하는 이유

자동차정비상식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계기판에 있는 경고등이 자신의 자동차 상태를 파악해주는 것을 알고 있을 텐데 경고에 따라서 이 경고가 무슨 의미를 하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경고가 나타날 때 무슨 의미를 하는지 살펴보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경고등이 발생하는 이유는 자동차 안에 팬벨트에 문제가 생기거나 배터리가 없어서 충전해야 될 때 발생하게 됩니다.
여름에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는 이유는 날씨가 너무 덥기 때문에 에어컨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평소에 배터리 관리를 잘하고 블랙바스나 내비게이션, 헤드라이트의 배터리가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냉각수의 온다가 120도가 넘으면 물 위에 온도계가 있는 그림이 뜨게 되는데 여름에는 냉각수가 가열되기 쉽기 때문에 엔진의 열이 높아질 수 있어서 냉각수의 온도를 식힌 뒤에 점검해야 됩니다.
또 오랜 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 연료가 부족할 수 있는데 초록색 주유소 그림이 뜬다면 연료가 부족한 것이기 때문에 미리 충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워셔액이 모자라면 체중계에서 분수가 나오는 그림이 나타나는데 평소에 워셔액을 충분하게 유지하지 않으면 비가 올 때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