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자동차보험 가입노하우 - 흥국화재자동차보험

흥국화재자동차보험 가입노하우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로 인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었을 때 배상을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인 보험 상품으로 자동차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에 의무적으로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의무 가입이기에 자동차를 소지했는데도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을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고 운전을 하다 적발 시 징역, 벌금을 물릴 수 있습니다.

의무보험 외에도 운전자가 필요하다고 느끼면 자신의 피해를 보상해주는 담보에 가입할 수 있으며 운전자 대부분이 자손, 자차 담보 등 본인의 피해를 보장받는 항목에도 가입하고 있습니다.
필요할까?
필요할까
자동차를 구매할 때는 목돈이 필요하게 되어서 오랫동안 저축을 하거나 할부 등으로 구매하게 되는데 사고가 발생했을 때 수리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본인의 차량 수리비는 물론이고 본인의 부주의로 사고가 발생했다면 상대방의 차량 피해액도 보상해줄 필요가 있는데, 만일 고가의 외제 차라면 자신의 경제력으로는 모든 금액을 보장하지 못하게 됩니다.

생계를 위협받을 수도 있는데 그럴 때 도움받을 수 있는 게 자동차보험의 대물배상입니다.
가입한 금액에 따라 1억, 2억, 3억 혹은 5억 이상의 금액도 보장받을 수 있어서 걱정을 덜어낼 수 있고 대인배상 덕분에 상대 운전자의 치료비, 사망에 대한 배상도 해주며 자손, 자차 담보로 본인의 의료비, 차량 수리비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내용은?
보장내용은
자동차보험은 5~6가지의 담보로 구성되어있는 게 일반적인 대인배상1, 대물배상, 대인배상2,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차 상해가 있습니다.
보험사에 따라 자동차상해가 추가된 상품도 있으며 대인배상1과 대물배상은 의무가입 그 외의 담보는 선택해서 가입합니다.

대인배상1은 자동차사고가 발생 시 타인의 사망, 신체 피해를 배상하는 내용이며 대물배상은 자동차사고로 타인에게 준 재산 피해를 배상합니다.

대인배상2는 대인배상1의 보장금액을 초과한 금액을 배상하며 한도를 무한으로 선택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는 사고 발생 시 자신의 사망이나 신체 피해를 보상받는 내용이고 자기차량손해는 사고, 도난 등의 차량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무보험차와 사고가 나거나 뺑소니 사고를 당했을 때는 무보험차 상해로 보상받게 됩니다.
교통사고 처리법
교통사고 처리법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그 즉시 차량을 정차해야 합니다.
만약 교통이 너무 혼잡하면 안전한 곳으로 차량을 대피하지만 뺑소니 등의 오해를 사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그 후 자신이나 상대방의 부상상태 확인 후 적절하게 구호조치를 시행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 보험사와 경찰서에 사고 접수를 하고 자신에게 일방적인 과실 인정을 피하며 보험사가 사고를 처리하겠다고 답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과실여부가 불분명하면 경찰서에 과실판정을 맡긴 후 사고현장을 스프레이로 표시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촬영해 증거물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운전자보험과 차이점
운전자보험과 차이점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헷갈리는 사람이 많은데 두 보험을 같은 상품이라 생각하고 자동차보험이 있으니까 운전자보험은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완전히 다른 상품인데 교통사고 발생 시 일어나는 민사적, 형사적, 행정적 책임 중에서 자동차보험은 민사적 책임만 보상하며 형사적 책임과 행정적 책임은 운전자보험으로 보상받아야 합니다.

벌금, 형사합의지원금, 변호사 선임비용 등이 운전자보험의 핵심 내용이며 보험료도 한 달에 한 번씩 내고 핵심 담보만 간추리면 보험료도 월 1만 원대로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