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가입TIP - 흥국화재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가입TIP

보험료 납부
보험료 납부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상받는 금액이 많고 1년에 한 번만 보험료를 내는 탓에 보험료가 매우 비싼 보험입니다.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까지 내야 하는데 한 번에 큰돈을 납입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고 분할해서 납입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보험료를 분할 납입할 때는 납부기한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납부기일에 보험료를 내지 않으면 납부기일로부터 30일간의 납부재촉 기간을 두고 납입을 통지하는데 재촉기간이 지나도 납입이 되지 않으면 보험계약이 해지되게 되어서 이후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상을 받지 못하므로 보험료를 밀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보상받지 못할 때
보험료 납부
자동차보험에 가입했지만 사고가 발생해도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 운전자범위나 연령한정 특약에 가입했을 때는 운전자 범위에 속하지 않는 사람이 운전하거나 해당 연령 미만의 운전자에게 발생한 사고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계약자의 주소와 차종, 차량용도 등이 계약 당시와 달라졌는데 보험사에 통보하지 않는다면 보험금을 받을 때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며 면허취소와 정지를 포함한 무면허 운전, 운전할 수 있는 차종을 위반한 운전 등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무보험차상해에 가입하면 무보험차와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데 피보험자 이외의 부모, 배우자, 자녀 등이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뺑소니사고
뺑소니사고
뺑소니사고는 음주운전, 무면허운전과 동일하게 운전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행동인데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라 뺑소니 사고로 인한 피해자에게도 한도 내에서 보상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사망했거나 후유장해가 발생하면 최고 1억 5,000만 원을, 부상을 입었으면 3,000만 원까지 보상을 해주는며 11개 보험회사 어디든 신청만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체에 관한 손해만 보상받을 수 있으며 자동차 파손이나 재물 손해 등은 어쩔 수 없이 피해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무보험차 상해 담보에 가입했다면 보장사업제도의 한도를 초과한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 비교
보험사별 비교
자동차보험은 의무가입이며 1년 만기로 매년 재가입을 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보험사마다 할인 혜택이 다르고 기본적인 보험료나 조건에 따라 산출되는 보험료도 달라서 부담스러운 금액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서는 보험사별로 내용과 견적 등을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녀 할인 특약처럼 태아를 임신했을 때는 높은 비율도 보험료를 할인해주지만, 출산 이후에는 할인율이 낮아져서 다른 보험사보다 낮은 할인율이라면 재가입 시 할인율이 높은 보험사로 옮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보험에 가입하면 설계사가 없어서 보험료를 10% 이상 절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며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나 보험을 비교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